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9.22 10:1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83340
발행일: 2020/09/14  편집부
경기도교육청, 특수교육 대상 학생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
- 특수교육대상학생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지역사회 직업교육 기회 마련

- 14일부터 4개월간, 마을 기관에서 특수교육대상학생 적성과 흥미에 맞는 직업교육 위탁과정 운영
- 도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운영학교 고2 특수교육대상학생 가운데 희망자 대상
- 장애인 훈련 경험 있는 지역사회 직업교육전문기관 4곳 지정 운영
- 학생 특성에 맞는 전문적 직무능력 개발과 사회 적응력 키워 지역 사회 직업인으로 양성

경기도교육청이 고등학교 2학년 특수교육대상 학생들에게 지역사회 직업교육 기회 제공을 위해 직업교육 위탁과정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위탁과정은 학교에서 얻은 지식과 기술 등을 학교 밖 마을에서 직접 실습하고 경험함으로써 지역사회에 필요한 직업인으로 성장하는 것을 돕기 위해 마련했다.

이를 위해 도교육청은 고용노동부에서 지정한 직업능력개발훈련기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장애인 위탁훈련기관 등 장애인 훈련 경험이 있는 지역사회 직업교육전문기관 가운데 4곳을 위탁과정 기관으로 지정했다.

지정 기관은 경기외식직업전문학교, 의정부직업전문학교, 남양주직업전문학교, 위드미미용학원이다.

지정 기관은 914일부터 4개월 동안 제과제빵, 케이크 데코레이션, 한식·양식 조리 기능사, 브런치 실무, 미용사(피부, 네일) 과정을 운영할 예정이다.

도교육청은 위탁교육 참여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졸업 뒤에도 지역 사회에 잘 적응할 수 있도록 사업 운영, 직무지도, 취업 진로 교육, 상담 등 맞춤식 개별 지원을 할 예정이다.

도교육청 황정애 특수교육과장은 이번 직업교육 위탁과정은 취업 사각지대에 있는 중증장애학생에게 맞춤형 직업실습 경험을 제공하게 될 것이라며, “도내 모든 특수교육대상학생들이 마을에서 잠재력을 개발하고 전문 직업교육을 제공받는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지역사회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3월 기준 도내 고등학교 특수학급 운영학교는 297교이며 특수교육대상 학생은 2,811명이다.


박상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