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4.20 11:4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89168
발행일: 2021/04/06  편집부
안성시, '버스정류소 및 택시승차대 시설물 경계선으로부터 10미터까지' 금연구역 확대


안성시보건소는 지난 2일부터 금연구역을 확대 지정하여 지도·단속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는 안성시 금연구역 지정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의 개정에 따른 것으로, 안성시는 시민의 간접흡연 피해를 방지하고자 금연구역 확대 및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금연특화거리 지정 등의 내용을 정비했다.

 

시는 기존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버스정류소택시승차대를 추가하며, 버스정류소와 택시승차대 시설물 경계선으로부터 10미터까지를 금연구역으로 확대 지정했다.

 

이에 따라, 지난 5일부터 금연단속원·지도원이 버스정류소 및 택시승차대에 금연구역 안내판을 부착하고 있으며, 금연구역으로 지정된 곳에서 흡연을 한사람에게는 적발 시 5만원의 과태료를 부과하므로 흡연자들의 주의가 필요하다.

 

안성시보건소 관계자는 간접흡연으로 인한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다중이 오가는 곳을 금연구역으로 확대·지정하였다, “안성시민들의 적극적인 동참을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