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9.16 17:44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93447
발행일: 2021/09/15  편집부
청주시 한범덕 시장, 주간업무 보고회서 ‘가족 간 감염 30%이상, 예방은 백신접종’ 강조


한범덕 청주시장은 지난 13일 온라인 영상회의로 열린 주간업무 보고회에서 외국인과 젊은 20~40대 내국인의 예방접종을 늘리고 가족 간 개인방역수칙 준수를 강조했다.

 

한 시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지난 주 비엔날레 개막을 시작으로 독서대전 개막, 기록문화도시 학술포럼 개최 등 여러 행사로 직원들이 애를 많이 썼다고 노고를 치하했다.

 

또한 보건소 자료에 따르면 지난 1~2년 동안 전체 PCR 검사 건수가 65만이 넘고 자가격리자도 32천 명이 넘었다그동안 읍면동 직원, 보건소 역학조사관 등 시 직원들의 고생이 많았다며 격려했다.

 

이어 우리시 1차 예방접종률이 61.7%로 일본이나 미국보다 높은데도 불구하고 20~40대 젊은 층의 확진자 비중이 높다젊은 층의 백신 접종률을 늘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고 말했다.

 

또한 방역수칙을 이해 못하는 외국 노동자가 외국인끼리 모여 있어 3(밀접, 밀집, 밀폐)에 따른 높은 확진률과 불법체류에 따른 불안함과 얀센백신에 대한 거부감으로 접종률이 아직 낮다외국인 예방접종률을 높이고 PCR 검사가 잘 될 수 있도록 맡은 부서에서 최선을 다해달라고 지시했다.

 

이어서지금 추세는 자택감염이 많다. 특히 가족(부부, 부모 자식) 간 감염이 30% 이상이라며 가족 간 협조 하에 마스크 착용 등 개인 방역수칙 준수, 증상이 있을 시 PCR 검사, 철저한 사회적 거리두기를 강조했다.

 

이어 의회에서 통과된 국민지원금이 온라인은 지난주부터, 오프라인은 오늘부터 읍면동에서 현장방문 신청·접수 받고 있다각 부서별로 국민지원금 지원에 차질 없이 지급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주문했다.

 

마지막으로 추석명절 대비 교통, 쓰레기, 상수도, 여러 취약계층 지원 등 시민 불편 없도록 ‘2021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하는데 소홀함이 없도록 해달라고 주문했다.



권중철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