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1.20 14:49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95027
발행일: 2021/12/01  편집부
평택시 이웃분쟁조정센터, 지난 11월 30일 제8호 이음 마을소통방 개소


평택시가 제8호 마을소통방(이음소통방)을 지난 1130일 청북읍 한양수자인아파트에서 개소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청북 한양수자인아파트는 718세대가 거주하고 있으며 이날 개소식에는 정장선 시장, 소태영 이웃분쟁조정센터 센터장, 유선진 이음 소통방장을 비롯한 한양수자인아파트 주민들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음 소통방(청북 한양수자인 아파트)화목하게 어울려 이음이라는 슬로건으로 이음 소통방이라 명명하고 이웃 간 관계를 화목하게 이어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정장선 시장은 층간소음과 같은 이웃 간 갈등 민원이 많이 발생하고 있으며, 이음 소통방이 잘 운영되어 이웃 간 대화가 많아지고 갈등이 줄어드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고 했다.

 

또한 소태영 평택시 이웃분쟁조정센터장은 청북에 소통방이 생겨서 반갑고, 소통방에서 주민들의 의견을 경청하고, 소통방을 책임감 있게 운영해주시기를 당부 드린다라고 말했다.

 

또한 이날 개소식 참석자는 반려동물 목줄 사용, 재활용 분리수거, 오후 10시 이후에 세탁기 돌리지 않기, 이중주차코너주차 하지 않기, 지정된 장소 외에 흡연하지 않기 등 5가지 항목에 대한 서약서를 작성했다.

 

평택시 마을소통방은 현재 8개소가 개소됐으며, 이웃분쟁조정인 교육을 이수한 주민들이 마을 안에서 운영하는 주민자율조정기구이다. 주민 스스로 협약, 공공규칙 등을 만들어 갈등을 예방하고 층간소음이나 주차분쟁과 같은 갈등이 발생하면 조정을 통해 당사자 간 합의를 도출하는 역할을 한다. 또한 주민 공동체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마을 공동체를 회복하는 주민소통 공간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한편, 이웃분쟁조정센터 관계자는 129일에는 더샵지제역센트럴파크2블럭에서 마중물 소통방이 추가로 개소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서장일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