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1.20 14:49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95033
발행일: 2021/12/02  편집부
오피스텔은 발코니가 없으나, 유사하게 설치 논란
- 관계자, “어떤 유형이든 발코니 설치하면 위법”

의혹 받고 있는 빨간 부분


인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에는 아파트 분양뿐만 아니라, 오피스텔 분양 또한 뜨거운 열기를 보이고 있다.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은 지난 3월 재외동포와 외국인을 상대로 아파트 498가구를 2개월 만에 분양이 끝났다고 했다.

 

그러면서 2차 연수구 송도동 155-1번지에도 송도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 27, 42, 64, 82661실을 지난달 24일 분양승인 신고를 마치고 분양에 들어갔다.

 

아메리칸타운 더샵 오피스텔 설계도면을 보면, 아파트와 유사하게 발코니가 설치 돼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아파트는 발코니가 있고, 오피스텔은 발코니가 없으나, 아메리칸타운 더샵은 아파트형 오피스텔은 분양 의혹을 받고 있다.

 

관리 인허가를 담당하고 있는 인천 경제자유구역청 관계자는 이러한 사실에 대해 다시 한 번 확인 해 보겠다.”고 했다.

 

오피스텔 건축기준에는 오피스텔 분양을 하면서 발코니와 유사한 그 어떤 유형으로도 설치해서는 안 된다.”고 오피스텔 규정해 놓고 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