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4.5.22 11:3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95112
발행일: 2021/12/07  편집부
수원시 염태영 시장, “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100만 인 서명 운동에 동참해 달라” 당부
-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단체장 온라인 릴레이 챌린지 참여

염태영 시장이 손팻말을 들고 챌린지에 참여하고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보편적 평생교육 실천을 위한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 단체장 SNS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해 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100만 인 서명 운동에 참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염태영 시장은 백군기 용인시장·고남석 인천 연수구청장·김우룡 부산 동래구청장 지명을 받아 6일 집무실에서 단체장 SNS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했다.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가 주최하는 챌린지는 보편적 평생학습 실현’, ‘국가가 책임지는 평생교육이라는 메시지를 적은 손팻말을 들고 사진을 촬영한 후 사진과 메시지를 개인 SNS에 게재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염태영 시장은 누구나 배움이 일상이 돼야 하지만 실상은 그렇지 않다보편적 평생교육 시대를 여는 일은 매우 중요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이어 우리 시는 글로벌 평생학습도시 수원을 앞당기기 위해 평생학습을 시정 핵심가치 중 하나로 설정해 이행하고 있지만, 법령과 제도 개선, 예산 확보 등 넘어야 할 현실의 벽은 높다헌법에 보장된 인간의 기본권인 평생학습을 누구나 누리고 즐길 수 있도록, 스스로의 권리를 찾는 서명운동에 동참해 달라고 말했다.

 

챌린지 참여자는 다음 참여자 5명을 지명하는데, 염태영 시장은 임병택 시흥시장·정원오 서울 성동구청장·김홍장 당진시장·유근기 곡성군수·허필홍 홍천군수를 지명했다.

 

()한국평생교육사협회·전국시도평생교육진흥원협의회·()한국평생교육총연합회·한국평생교육학회·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로 이뤄진 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시민연대는 평생학습을 바탕으로 모든 국민이 주체적인 삶을 살아가는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보편적 평생교육 실현을 위한 100만 인 서명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온라인(http://보편적평생교육.net)으로 서명 운동에 참여할 수 있다.



정성기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