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5.11 14:3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96071
발행일: 2022/01/21  편집부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 31개 시군에 중대재해처벌법 철저한 준비 당부

- , 21일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31개 시군 영상회의 개최

- 오병권 권한대행 중대재해처벌법이 적용되는 첫 사례가 도내에서 발생되는 일이 없도록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적극 대응해야

 


오병권 경기도지사 권한대행은 21일 경기도청에서 관련 실국장과 31개 시군 부단체장이 참석한 가운데 중대재해처벌법 관련 시·군 영상회의를 열고 준비사항을 점검했다.

 

이날 회의는 오는 27중대재해 처벌 등에 관한 법률전면 시행에 대비해 도의 중대산업재해 및 중대시민재해 추진상황과 시군별 준비사항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오병권 권한대행은 중대재해 예방은 범정부적 국정 목표이자 모두가 동참해야 할 사회적 과제라며 중대재해처벌법이 적용되는 첫 사례가 도내에서 발생되는 일이 없도록 사소한 것도 놓치지 않겠다는 신념을 가지고 적극 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경기도는 사업장·시설별 중대재해 예방 매뉴얼을 마련하고, 법률·보건·안전 등 관련 분야 전문가 의견 수렴을 통해 종합대책을 수립·추진하고 있다시군별로도 전담 조직, ·시군 실무자, 시설장, 전문가가 유기적으로 상호 협력하는 선제적인 중대재해 예방관리체계를 구축해 더욱 안전한 경기도가 될 수 있도록 철저한 준비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따라 도는 도지사가 안전·보건 관리 총괄책임자를 맡고 안전관리실장과 노동국장이 총괄관리자, 실국장(직속기관장 등)이 책임자로 참여하는 안전·보건 관리 전담 조직을 구성해 운영할 방침이다.

 

또 중대시민재해와 중대산업재해 예방 및 대응을 위한 매뉴얼을 마련해 실무자들이 단계별 긴급안전조치를 차질 없이 수행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영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