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9.28 14:1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1238
발행일: 2022/08/19  편집부
제2차 희망화성 844 포럼, 친환경 생태·문화도시분야 대표 공약인 ‘화성형 보타닉가든’ 논의

- 18, 시청 대회의실에서 제2희망화성 844 포럼개최

- 도시 랜드마크 조성, 사업 방향성 및 로드맵 논의

 

화성시가 민선8기 친환경 생태문화도시분야 대표 공약인 화성형 보타닉가든을 완성도 높은 테마형 식물정원으로 조성하고자 지난 18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희망화성 844 포럼을 개최했다.

 

희망화성 844 포럼은 화성시 전체 면적인 844를 균형 있게 발전시키겠다는 의미로, 분야별 전문가와 행정 담당자가 주요 사업과 정책을 논의하는 자리이다.

 

시는 지난달 모두누림센터에서 제1차 포럼을 열고 테크노폴조성 방안을 논의한데 이어, 이번엔 화성형 보타닉가든을 다뤘다.


 
  


포럼은 곽윤석 정책실장이 주재하고 화성시 푸른도시사업소, 경기도 산림환경연구소, 농업회사법인 에버팜 등 관계기관 담당자와 주신하 화성시 조경 총괄계획가, 최신현 시토포스 대표이사, 이종범 경기나무종합병원 원장 등의 전문가가 참석해 보타닉가든의 방향성과 향후 로드맵을 제안했다.

 

참석자들은 화성형 보타닉가든의 특화된 테마의 필요성과 조성 후 재정적 조직적 운영 및 관리의 중요성에 공감하고 향후 도시의 랜드마크이자 명품도시라는 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는 시의 주요 자원이 될 것이라고 입을 모았다.

 

한편, 3차 포럼은 오는 9도시균형발전을 담은 2040년 화성기본계획을 주제로 열릴 예정이다.

 

박상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