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9.28 14:1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1926
발행일: 2022/09/21  편집부
인천국제공항공사, 지난 14일 이민정책연구원과 교육협력 업무협약 체결

인천국제공항공사(사장 김경욱)는 지난 14일 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이민정책연구원(원장 강동관)과 공동 교육사업 개발 및 추진을 위한교육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의 주요 협력분야는 국경 및 출입국 관련 연구교육 등 공동 교육사업 개발 및 추진 인적물적 자원 교류 및 지원 기타 교류협력이 필요한 사항 등 양 기관 간 협력 강화를 통한 교육사업 확대 및 전문성 강화를 포함하고 있다.


지난 14일 인천공항공사 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인천공항공사–이민정책연구원 간 ‘교육협력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 체결식’에서 인천국제공항공사 강용규 인재개발원장(사진 왼쪽)이 이민정책연구원 강동관 원장(사진 오른쪽)과 협약 체결 후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공사는 이번 협약을 바탕으로 인천공항의 항공보안 시스템 운영 노하우와 이민정책연구원의 국경관리 및 출입국분야 법제도 전문성을 토대로 공항 보안에 대한 새로운 교육과정을 개발하고, 관련 제도 및 시스템의 미비로 사회적 안전망이 취약한 개발도상국의 공항 역량을 강화하는데 힘쓸 예정이다.


인천국제공항공사 김경욱 사장은 공사는 다양한 기관들과의 협력을 통해 양질의 교육을 전 세계 공항 종사자들에게 제공하는 등 세계 최고의 항공전문교육기관으로서 글로벌 항공산업 발전에 기여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한편, 공사 인재개발원은 2008년 개원 이래, 149개국 9,479명의 해외 교육생을 배출하는 등 다양한 글로벌 교육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으며, 아태지역에서 유일하게 항공산업 세계 3대 국제기구인 국제공항협의회(ACI)국제민간항공기구(ICAO)·국제항공운송협회(IATA)의 파트너 교육기관으로 세계적인 항공전문교육기관으로 인정받고 있다. 특히, 인천공항의 건설 및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개발도상국을 중심으로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하는 등 글로벌 사회공헌 활동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