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11.25 17:36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2096
발행일: 2022/09/30  편집부
용인특례시, 2022년 하반기 송무(訟務)역량 강화 교육 실시
- 소송 담당 직원 70여명, 업무 대응력 향상 위해…소송 절차 익히고 패소 사례 공유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가 송무행정 대응력 향상을 위해 소송 담당 직원 70여명을 대상으로 송무 역량 강화 교육을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지난 29일 시청 비전홀에서 열린 교육에서는 시 소속 변호사인 허남욱 소송전문관이 다년간 용인시의 소송을 진행한 경험을 바탕으로 소송 진행 절차 및 소송비용의 이해를 주제로 강의했다.

 

용인시 송무교육에 소송 담당 직원 70여명이 참여했다
  


강의는 소송 절차를 알아보고 패소 사례 분석을 통해 소송에서 승소하는 방법을 알아보고 소송 비용을 회수하는 절차를 알아보는 순서로 진행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직원은 업무를 하다 보면 예기치 않게 소송에 휘말리는 경우가 있는데 사전에 행정소송 절차에 대해 충분히 숙지할 수 있게 돼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소송이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예방하고 만일의 발생 시 소송담당 직원들이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맞춤형 송무 역량 강화 교육을 마련했다지속적인 교육으로 시민들이 신뢰할 수 있는 송무행정을 펼쳐나가겠다고 말했다.

 

김영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