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5.31 09:11
 http://www.joongboonews.com/news/206215
발행일: 2023/04/12  편집부
생태관광협동조합, "2023 화성시 생태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재개...13명의 신규 코디네이터 배출

▲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2023년 화성시 생태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화성시생태관광협동조합(이사장 이재화)은 지난 10, 코로나 이후 처음으로 재개한 '2023 코디네이터 양성교육' 과정을 모두 마치고 13명의 신입 코디네이터를 배출했다.

 

생태관광의 또 다른 주인공 '코디네이터''안내와 해설'을 넘어 '발굴과 기획' 단계에서도 함께 하는 생태관광의 또 다른 주인공들이다.

 

이날 제부도 곳곳을 구석구석 걸으며 워터워크를 탐방하고, 문화예술섬 제부도에서 미션 트레킹도 갖았다.

 

오후에는 자연환경해설사와 함께 하는 매바위 갯벌체험을 진행, 예비 코디네이터들의 눈길과 손길마다 설레임이 가득했다.

 

마지막 6차시 교육 '제부도 섬바람' 현장체험을 마치고, 바로 현장에서 2023 코디네이터 양성교육 수료식이 이어졌다.

 

▲ 지난 10일 2023년 화성시 생태관광 코디네이터 양성교육 수료식 개최, 이 날 13명의 신규 코디네이터가 배출됐다.

 

교육을 총괄한 박혜영 생태관광협 상임이사는 "지난 2016년부터 시작하여 화성의 생태관광은 올해로 8년차가 되었으나 코로나로 쉬었던 3년을 제외하면 이번이 5회차 양성교육"이라며 "오늘처럼 화창한 봄날에 마스크 없이 생태관광을 나서니 진짜로 코로나를 이겨냈다는게 실감난다. 감히 우리 사회와 지구의 미래는 '생태'에 있다고 확신한다. 오늘 새로운 지구지킴이 13명의 탄생을 진심으로 축하드린다"고 환영했다.


13명의 신규 코디네이터들은 그 간의 교육에 대한 소감을 나누며 서로 서로 축하해 주는 시간을 가졌다.


수료증을 받은 화성노동인권센터 홍성규 소장은 "몇 번의 위기가 있었는데 이렇게 수료증을 받게 되어 정말 기쁘다""알게 되면 더 많이 보이고 사랑스러워진다는 말도 있지 않나. 제 고향 화성을 원래부터도 좋아했는데 이번 과정을 거치면서 더 사랑하게 되었다. 더 많은 사람들과 우리 화성을 앞으로 더욱 뜨겁게 사랑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 화성시생태관광협동조합

 

한편, 화성시생태관광협동조합은 자연환경과 지역문화를 보존하는 여행, 여행자와 마을을 잇는 소통여행을 통해 따뜻하고 지속가능한 여행문화를 만들어가는 사회적기업으로 지난 2013년에 설립되었다.

 

이번 교육은 지난 313일부터 매주 월요일마다 총 6회차에 걸쳐 진행되었으며 80% 이상 참석자들에 대하여 수료증이 수여되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