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5.31 09:11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7035
발행일: 2023/05/25  편집부
수원시, 보령에서 2023년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이재준 수원특례시장, “주민들이 더 행복해지려면 마을이 변화해야”

수원시가 24~25일 보령 베이스리조트에서 ‘2023년 주민자치 역량강화 워크숍을 열었다.

 

44개 동 주민자치위원 등 96명이 참석한 워크숍은 이재준 수원특례시장의 특강, 소통리더십 교육, 주민자치 우수사례 발표 등으로 진행됐다.

 

가슴 뛰는 수원특례시, 함께 달리는 주민자치회를 주제로 특강을 한 이재준 시장은 살기 좋은 수원시를 만들기 위한 시정철학·비전과 더불어 주민자치회가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

 

이재준 시장은 주민들의 삶이 더 나아지고 행복해지려면 마을이 변화해야 한다주민들이 서로 소통하고 참여하는 화합의 장이 지속되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활력 넘치는 마을이 곧 살아 숨 쉬고 가슴 뛰는 수원특례시라며 여러분들의 곁에서 더 열심히 달리며, 든든하게 뒷받침하겠다고 덧붙였다.

 

▲ 이재준 수원시장(앞줄 오른쪽 4번째)과 워크숍에 참석한 주민자치 위원들이 ‘탄소중립 실천’을 다짐하고 있다. (사진제공 = 수원시)
     


주민자치회 역량강화교육도 진행됐다. ‘협력은 차이를 빚는 예술을 주제로 소통리더십 강화 교육을 한 강정모 시민교육콘텐츠 연구소장은 갈등의 원인·특징을 설명하고 경청·소통 방법을 소개했다.

 

지난해 수원시 주민자치 활동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낸 율천동, 서둔동, 행궁동, 매탄4동 주민자치회는 각 동의 우수사례를 발표했다.

 

주민자치위원들은 지구온도 1.5를 줄이기 위한 탄소중립 활동에 동참해 탄소중립 실천을 서약하고, 활동 방안을 논의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다양하고 유익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주민자치 위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앞으로도 수원시 주민자치회가 성공적으로 운영되고 정착될 수 있도록 자치역량 강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기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