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9.21 10:29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9139
발행일: 2023/09/13  편집부
경기도청, ‘경기인생캠퍼스’ 운영 옛 도청사와 경기상상캠퍼스서 베이비부머 지식공유 공간

- 베이비부머의 지식과 경험, 기술을 공유할 수 있는 공간 지원

경기도 구청사, 경기상상캠퍼스 등 유휴공간 활성화 기대

- 경기도 5060세대 베이비부머 커뮤니티·단체면 누구나 신청 가능


▲ (사진제공 = 경기도청)


기도와 경기복지재단이 수원시 팔달구 옛 경기도청사와 경기상상캠퍼스에서 베이비부머 세대가 모여 지식경험 등을 공유하는 공간인 경기인생캠퍼스 열기로 하고 917일까지 캠퍼스에서 활동할 단체 2개를 모집한다.

경기인생캠퍼스는 도가 베이비부머 세대에게 사회적 가치 창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베이비부머로 구성된 단체에 도의 유휴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학습 장비 등을 대여하는 사업이다.

단체는 제공받은 공간에서 베이비부머의 배움, 나눔, 성장 등 사회활동을 목표로 다양한 커뮤니티 활동을 추진하면 된다. 10월부터 시범 운영에 들어간다.

신청일 기준 경기도민으로 구성된 베이비부머 단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여는 경기복지재단 경기복지플랫폼(http://www.ggwf.or.kr)에서 온라인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서류심사와 면접심사를 거쳐 최종 대상 커뮤니티를 발표한다. 신청 관련 문의는 경기복지재단 복지사업팀(031-267-9320 또는 031-267-9327)로 연락하면 된다.

선정된 단체는 옛 경기도청사(수원시 팔달구 효원로 1) 구관 일부와 경기상상캠퍼스(수원시 권선구 서둔로 166) 1층 일부를 사용할 수 있다. 도는 이번 시범 운영을 연말까지 하고, 추후 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은숙 경기도 베이비부머기회과장은 베이비부머 경기인생캠퍼스는 공공주도의 사업에서 벗어나 베이비부머 세대가 주체로 그들이 가진 경험과 지식, 기술을 스스로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이 특징이다라며 경기도 베이비부머가 가진 역량으로 새로운 베이비부머 문화를 만들어 낼 수 있도록 많은 도전 바란다고 말했다.

 

안노진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