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4.6.20 16:2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14733
발행일: 2024/05/24  편집부
수원시, 하천·산림 등 생태계교란식물 제거작업
- 11월까지 생태계교란식물 군락지에서 가시박·환삼덩굴·단풍잎돼지풀 등 제거작업

▲ 시민들이 서호천 주변에서 생태계교란식물 제거 작업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수원시)

수원시(시장 이재준)11월까지 하천·산림 등에서 생태계교란식물 제거 작업을 한다.

 

제거 대상은 가시박, 환삼덩굴, 단풍잎돼지풀 등 환경부가 고시한 생태계교란생물로 빠른 성장 속도와 번식력으로 토종식물의 생육을 방해하거나 고사시키는 외래식물이다.

 

개화 이전 어린 개체는 뿌리째 뽑고, 열매를 맺기 전인 개체는 줄기를 절단하는 등 생육 단계별로 구분해 제거 작업을 한다.

 

또 시민단체와 협력해 붉은귀거북 등 생태계교란생물을 알리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시민과 함께 생태계교란식물 제거 활동도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역생태계를 위협하는 생태계교란생물 제거·관리로 토착 생물을 보호하겠다시민들이 생물다양성 보전의 중요성을 알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생태계교란생물은 생태계 등에 미치는 위해가 크거나 위해를 미칠 우려가 있는 동·식물로, 수원시에서는 단풍잎돼지풀, 마늘냉이, 환삼덩굴, 가시박, 가시상추, 미국쑥부쟁이가 주로 관찰된다.


[중부뉴스] 조영숙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