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4.7.12 10:3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15292
발행일: 2024/06/24  편집부
용인특례시, 어르신 대상 ‘슬기로운 new 실버생활’ 교육 프로그램 진행
- 웨어러블기기, VR, 스마트 밴드 등 디지털 기기 활용…지역 내 6곳의 경로당 120명 어르신 참여

▲ 용인특례시가 진행 중인 슬기로운 new 실버생활 교육에 참여한 어르신들의 모습 (사진제공 = 용인특례시)

용인특례시(시장 이상일)는 지역 내 6개 경로당에서 슬기로운 new 실버생활교육을 진행 중이라고 24일 밝혔다.

 

시는 매년 시민의 디지털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업을 진행 중이며, 올해는 경로당 어르신 학습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기기를 활용한 건강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참여한 경로당은 처인구 송전3삼계4, 기흥구 물푸레휴먼시아3단지 신갈7, 수지구 ··동 아파트 동천동 더샵 동천이스트포레 아파트 경로당 등 총 6곳으로 120여명의 어르신이 교육을 받는다.

 

프로그램은 스마트 밴드와 VR 기기를 활용하여 화투놀이, 고무줄놀이, 비석치기 등 어르신들 눈높이에 맞춘 전통 놀이들이 진행된다.

 

, 지역 내 최초 웨어러블 기계를 착용하고 동네 산책, 맨발 운동 등 걷기 불편한 어르신들에게 편안한 신체활동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웨어러블 기기는 초경량 보행보조 로봇으로 착용자의 신체부담을 줄이고, 걷고, 뛰는 등의 신체 활동을 도와주는 입는 로봇이다.

 

시 관계자는 기존의 키오스크, 스마트폰 중심의 디지털 교육을 웨어러블 봇, 스마트 밴드 등 최첨단 디지털 기기 교육으로 확장하여 4차 산업시대를 맞이하는 평생학습 패러다임을 전환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다양한 분야의 교육이 필요한 시대에서 디지털 기기에 대해 시민들이 쉽고 친근하게 접근할 수 있는 체험교육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중부뉴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