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4.7.12 10:3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15293
발행일: 2024/06/24  편집부
용인문화재단,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제36회 정기연주회 성료

▲ 제36회정기연주회 (사진제공 = 용인문화재단)

()용인문화재단(이사장 이상일)은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의 제36회 정기연주회가 지난 616 용인포은아트홀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정기연주회는 협력지휘자 김영랑의 지휘 아래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 비올라, 더블베이스 단원의 협연 무대로 구성되었으며 베버(C. M. von Weber)의 오베론 서곡을 시작으로 박솔민(계원예고, 3학년) 단원이 바흐(J. C. Bach)의 비올라 협주곡을 한지애(죽전고, 3학년) 단원이 반할(J. B. Vanhal)의 더블베이스 협주곡을 연주하여 성인 연주자 못지않은 실력을 선보였다.

 

이어진 2부 공연은 멘델스존(F. Mendelssohn)의 교향곡 중 가장 널리 연주되고 뛰어난 상상력과 작품성으로 평가받는 3번 교향곡 스코틀랜드가 화려하게 펼쳐지며 공연의 감동적인 피날레를 장식했다.

 

홈페이지 선착순 댓글 이벤트를 통해 티켓 사전 예매를 진행할 당시부터 준비된 좌석이 조기에 예약 완료되는 등 시민들의 이번 공연에 대한 높은 기대감을 느낄 수 있었으며 공연 당일도 720여 명의 많은 시민들이 공연을 관람하여 큰 호응을 보여주었다.

 

재단 담당자는 청소년 연주자들이 그간 정기적인 연습을 통해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는 공연에 많은 시민분들이 관심을 가지고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다음 공연도 잘 준비하여 용인의 자라나는 클래식 꿈나무로 한층 성장한 모습을 보이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본 공연의 연주를 맡은 용인시립청소년오케스트라는 2004년에 창단되어 정서적으로 메마를 수 있는 관내 청소년들의 문화예술 역량을 개발하고 발전시키고 있으며 지속적인 정기연주회와 찾아가는 음악회 등을 통해 지역 문화예술 저변 확대에 앞장서고 있는 단체이다.


[중부뉴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