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7.26 14:43
 https://www.joongboonews.com/news/147730
발행일: 2014/03/25  편집부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후보 첫 선거운동 국립현충원으로 시작


화면크기: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후보 첫 선거운동 국립현충원으로 시작

 

앵커 : 권중섭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첫 선거운동 시작을 국립현충원부터 방문하고 있습니다. 안봉숙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 안봉숙

경기교육을 새로 이끌어갈 후보 교육감들이 출마 러시를 보이고 있습니다. 보수진형만도 7명이 출마의사를 보인 가운데 공식 등록 후 대외 활동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를 살펴보겠습니다.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경기교육의 산 증인으로 교사부터 시작해 성남교육장을 끝으로 공직에서 물러나 경기도 교육의원까지 지낸 바 있습니다.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예비후보는 이번 64일 지방선거에서 경기도교육감으로 출마를 선언, 첫 발길을 국립현충원으로 방문하고 있습니다.

 

국립현충원은 우리의 어려운 시절 나라를 위해 몸 바쳐 순직한 애국자의 국립묘지 헌화를 시작으로 선거운동에 들어가고 있습니다.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후보의 국립현충원 방문 스케치를 취재해 보겠습니다,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현충문을 들어서고 있습니다.

 

헌화대 앞에서 헌화를 하고 참모들과 묵념도 하고 있습니다.

 

이어서 방명록을 방문해조국의 영광 영원히라고 서명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로 발길이 박정희 대통령과 육영수 여사의 묘소를 찾고 있습니다,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이곳에서 헌화를 하고 묵념을 올리고 있습니다.

 

이어서 두 번째로 김대중 전 대통령 묘소를 찾아 많은 조문객이 모인 가운데 헌화를 하고 다 같이 묵념도 하고 있습니다.

 

세 번째로 초대 대통령이신 이승만 대통령 묘소도 찾고 있습니다.

 

이곳에서도 헌화를 하고 묵념으로 이어지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6.25전쟁 시 유격부대 전직 위령비를 방문해 헌화를 하고 호국영령께 묵념 인사를 하고 있습니다.

 

특히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후보의 아버지도 6.25 전사자로 발길이 남달라 보입니다.

 

이렇게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후보는 국립현충원을 방문해 진보세력 대통령과 보수 세력 대통령이 잠들고 있는 곳 모두를 헌화, 묵념을 했습니다.

 

진보, 보수와 융합할 수 있는 새로운 경기교육을 이끌고 싶은 뜻을 갖고 있어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후보와 인터뷰를 해 보겠습니다.

 

멘트 : 김광래 경기도교육감 후보

 

교육이 지금에 와서 정치 논리로 휘말려 현장 교육의 자리를 잃어가고 있는 이때 하나의 교육힘이 결집할 시점입니다.

 

진보, 보수 색깔 교육을 내지 않고 오직 조국의 교육영광은 없는지 유권자는 눈 여겨 봐야 할 것입니다.

 

중부뉴스 안봉숙입니다.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