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11.22 17:07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4855
발행일: 2019/11/08  편집부
인천시교육청, 고졸 취업 성공 멘토와의 특별한 동행
- 2019 인천 직업교육 토크콘서트 개최

- 2019 인천 직업교육 토크콘서트 성황리에 개최
- 행진콘서트(행복한 진로 콘서트)를 통해 고졸 취업 성공 멘토들과 소통·공감의 시간

인천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이 주관하고 교육부와 한국경제매거진이 함께한 ‘2019 특별한 동행 행진콘서트 in 인천이 지난 7(), 직업계고등학교 학생과 학부모 등 5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학생교육문화회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이번 행사는 인천 직업계고등학교 졸업생이 멘토로 참석하여 취업 성공 사례와 진로 결정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공유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인천생활과학고 난타 동아리 소울의 공연을 시작으로 인천 직업교육 정책 안내와 토크 세션으로 이어졌으며 멘토로 참여한 졸업생 4명은 자신의 진솔한 취업성공담과 후배들을 위한 조언을 아끼지 않았다.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은 멘토들의 생생한 취업 경험담과 학교생활 및 취업 준비과정들을 상세히 듣고, 질문과 멘토의 답변을 통해 진로를 결정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장우삼 부교육감은 직장 생활 초년생으로서 힘들고 바쁜 와중에도 이 자리에 참석을 해 준 멘토들에게 감사하다면서 오늘의 행진콘서트가 인천 직업계고 학생들의 삶의 힘을 키우는데 도움이 되고, 자신의 미래를 상상하고 설계하며 이뤄내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최봉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