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1.20 14:49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95024
발행일: 2021/12/01  편집부
광주시, '2021 도시재생 정기세미나' 개최


광주시는 지난달 30일 송정 문화센터 문화공연실에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 관리방안이라는 주제로 도시재생 정기세미를 개최했다.


이번 세미나는 지난 2018년 첫 광주시 도시재생 정기세미나에 이어 운영되는 세미나로 올해로 4회 차를 맞이했다.


특히올해 세미나는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병행해 전국의 많은 도시재생 전문가들이 온라인 세미나에 참여해 함께 정보를 공유했다는 점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지역상생을 위한 협력의 중요성을 전달했다.


이날 세미나는 이종필 이사장의 도시재생사업 이후 주민주체의 성장과 역할’, 여운태 대표의 문화자생 커뮤니티 사례김포 북변동 백년의 거리를 중심으로


에 관한 주제발표 후 홍경구 센터장의 주재로 권순형 이사와 함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사업 관리방안에 관한 종합토론이 이어졌다.


이와 관련 신동헌 시장은 ·관 협력을 통해 광주시의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주민지역자원거버넌스가 하나 되는 도시재생을 실현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