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5.31 09:11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7085
발행일: 2023/05/26  편집부
여주시의회 정병관 의장, 제66회 정례회 개회
- 25일, 정병관 의장 "집행부에 진정한 행정파트너로서 소통과 협치" 당부

▲ 지난 25일 여주시의회 정병관 의장이 제66회 정례회에서 개회사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여주시의회)
   

여주시의회(의장 정병관)는 지난 25일 제66회 정례회를 개회하여 619일까지 26일간의 일정을 시작했다. 이번 제1차 정례회에서는 44건의 조례안, 7건의 동의안, 1건의 공유재산관리계획 변경안, 추가경정 예산안 등을 심의·의결하고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한다.

 

조례심사특별위원회는 박시선 의원이 위원장으로 선출되어 여주시 고령노인 목욕비 지원 조례 전부개정 조례안, 여주시 돌봄노동자 처우개선 및 지원 조례안, 여주시 농특산물을 활용한 음식 분야 명인 육성 지원 조례안등 의원발의 조례안 15건과 집행부 발의 조례안 29건 등 총 44건의 조례안이 제출되었다.

 

여주시의회 의장 정병관은 개회사에서 의원님들께서는 집행부에서 추진한 각종 사업들이 합리적이고 효율적으로 추진되었는지 세세히 살펴주시고, 잘못된 점을 지적한다는 관점보다는 개선과 보완에 주안점을 두는 행정사무감사를 지향해 달라고 밝혔다.


또한, “서로가 존중하는 마음으로 귀를 열고 경청을 해야 공감대가 형성되고, 그 화합을 바탕으로 협치를 위해 시장님께서는 의회를 진정한 행정파트너로 존중하며, 상황과 정보를 공유하고, 약속을 지키는 그런 모습을 보여주실 것을 진정으로 간곡히 당부드린다.”라며 집행부와 소통과 협치를 강조하였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