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9.21 10:29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7190
발행일: 2023/06/05  편집부
부산 동구 북항 에코하임 센트럴뷰, 오피스텔 “발코니”처럼 분양 논란

- 분양사측, 공동주택과 동시 분양 중인 오피스텔에 발코니분양 의혹

- ·허가 관계자, “시정조치 하겠다고 나서

 

오피스텔 입체 평면도면에 발코니분양 의혹이 있어, ·허가 관계자는 시정조치 하겠다고 나서고 있다.

 

부산광역시 동구 수정동 389-20 1필지에는 북항 에코하임 센트럴뷰가 공동주택을 분양하면서 오피스텔도 같이 분양에 나서고 있다.

 

▲ 북항 에코하임 센트럴뷰 분양 홈페이지 사업개요 내용 캡쳐

 

연면적 8,376.403, 지하 2~ 지상 19층 규모로 공동주택 105세대, 오피스텔 75호실을 분양하고 있다.

 

공동주택은 48A 51세대, 30B 36세대, 22C 18세대로 되어있고, 오피스텔 59A-1 2실과 59A-2 1실의 입체 평면도면을 보면 발코니처럼 아파트와 유사하게 주거용으로 분양 고객들을 현혹하고 있다.

 

▲ 북항 에코하임 센트럴뷰 분양 홈페이지 오피스텔 <59A-1>과 <59A-2> 평면도면에 아파트와 유사하게 “발코니”처럼 분양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그러는가 하면, 오피스텔 37B-1 18실도 발코니처럼 분양하고 있어 더욱 주거용으로 부추기고 있다.

 

·허가를 내준 부산 동구청 관계자는 오피스텔 부분에 있어 주거용처럼 발코니를 설치한 것처럼 분양 홍보하고 있어 시정조치 하겠다고 밝히고 있다.

 

▲ 북항 에코하임 센트럴뷰 분양 홈페이지 오피스텔 <37B-1> 평면도면에도 “발코니”처럼 분양하며 고객들을 현혹하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과장 광고에 대한 법률을 보면 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 9(시정명령) 허가권자는 분양사업자의 분양 광고의 내용이 제5조 제3항에 따라 수리된 분양신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제6조 제2항에 따른 사항을 포함하지 아니하였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분양사업자에게 시정을 명하고, 그 사실을 해당 허가권자가 운영하는 정보 통신망에 공표하여야 한다. 분양사업자는 제1항에 따른 시정명령을 받은 경우에는 시정명령을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시정명령을 받은 내용과 정정할 사항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으로 공표하여야 한다라고 돼있다.

 

북항 에코하임 센트럴뷰는 공동주택과 오피스텔을 동시에 분양하면서 도면을 공동주택과 비슷하게 "발코니"가 있는 것처럼 과장 광고하는 것도 모자라, 인·허가 나간 것과 다르게 분양 고객들을 현혹시키고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