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7.2 09:05
 http://www.joongboonews.com/news/180136
발행일: 2020/05/25  편집부
경기농협, 자원봉사자와 함께 ‘농촌봉사활동’ 실시


농협중앙회 경기지역본부는 22일 화성시 마도면 청원리 일대에서 일반인 자원봉사자와 함께 농촌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활동에는 김장섭 경기농협 본부장, 염규종 중앙회이사(수원농협조합장), 노종배 수원시지부장 등 농협임직원과 수원시자원봉사센터의 1365자원봉사 포털을 통해 참여 신청한 일반인 자원 봉사자 등 6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코로나19로 일손부족을 겪고 있는 사과농가에서 적과작업에 일손을 보탰다.

 

1365포털 자원봉사는 ‘1365일 자원봉사하기 좋은날이라는 의미로 일반인들의 참여를 돕고자, 농협 홈페이지에서 1365자원봉사 포털 봉사참여 화면으로 연결되며, 참여자에게는 자원봉사활동 증명서를 발급해 준다.

 

김장섭 본부장은 농협임직원 참여만으로는 농촌일손 부족 해소가 어려운데, 농업·농촌을 사랑하는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농업·농촌 일손 돕기는 단순히 어려운 농가를 돕는다는 의미보다 지역사회 성원들의 행복이 공감되고 더불어 사는 사회를 만들어 간다는 마음으로 가 일손 돕기에 국민들과 여러 기관이 적극 참여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