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9.16 17:44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93442
발행일: 2021/09/15  편집부
시흥시, '제12회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 우수 수상


시흥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인천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122021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전국 최초 동별 마을교육자치회가 만드는 건강한 교육공론장을 주제로 공동체 강화 분야(7분야) ‘우수를 수상했다.

 

시는 앞서 2019년과 2020년에도 각각 최우수우수에 입상한 바 있어, 3년 연속 대회 입상으로 매니페스토(참 공약 실천)를 선도하는 우수 지방정부로서의 위상을 높였다는 평을 받았다.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지역의 우수 정책사례를 발굴, 공유, 학습, 확산하는 장()으로, 지방선거가 없는 해에 전국 226개 기초 지방정부를 대상으로 매년 개최된다.

 

서면과 발표의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우수사례를 선정하는데, 지난해와 올해는 코로나19 대응을 위해 유튜브 채널을 통한 온라인 방식으로 발표 심사가 진행됐다.

 

전국 159개 기초지자체, 376개 사례가 경합을 벌인 이번 대회에서 시흥시는 교육도시실현을 위한 교육자치 기반으로서 마을과 학교, 행정이 함께 만들어가는 동별 마을교육자치회를 주제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공동체 강화 분야 우수에 선정됐다.

 

현재 시흥시는 ‘K-골든코스트를 품은 교육도시 시흥구현을 위해 마을과 학교(공교육)의 연계는 물론, 환경생태미래 등 지역 곳곳의 교육적 가치가 높은 자원을 발굴해 연결하는 종합계획 수립을 추진 중이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교육은 미래에 대한 희망과 꿈을 실현하고, 삶의 질을 높여줄 수 있는 사다리라며, “환경오염을 극복한 시화호, 드론 교육, 호조벌 등 교육적 가치가 높은 공간적 자원과 마을강사, 평생교육, 지역대학 등 좋은 인적자원을 마을을 중심으로 잇는 교육생태계를 만들고, 이를 온라인 플랫폼으로 구현하는 것이 교육도시 시흥의 목표라고 말했다.



김동원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