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5.11 14:3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98742
발행일: 2022/05/10  편집부
수원도시공사 가족여성회관, 5월 가정의 달 다양한 행사 선보여...‘정조의 호위무사를 만나다’ 등

수원도시공사 가족여성회관(관장, 권금상)5월 가족의 달을 맞아 가족이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 시민에 선보인다.


외부 공모를 통해 공사와 특별한 인연을 맺은 권금상 관장의 기발한 아이디어가 가미, 의미를 더했다는 평이다.

 

5월 가족의 달 수원 가족 초청공연_호위무사
 


우선 11일에는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초청공연 정조의 호위무사를 만나다가 막을 연다.


장용영과 무예24기를 소재로 한 비언어 퍼포먼스 하이라이트 공연으로 가족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다.


수원시립공연단의 찾아가는 재능기부로 추진됐다.

 

15일에는 모두를 위한 부모교육이 열린다.


혁신교육가로 평가받고 있는 김누리 교수를 초빙, ‘독일교육에서 배우는 우리의 미래란 주제로 강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누리교수_독일교육에서 배우는 우리의 미래
 


당면한 교육 문제를 직시하고 새로운 교육 해법을 찾는 민주시민교육으로 가족여성회관 공식 유튜브를 통해 실시간으로 참여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28일에는 가족이 함께 참여해 음식을 만들고 또 대화를 통해 서로를 이해하는 계기가 될 우리 가족 톡앤쿡이 진행된다.


요리과정을 통해 가족 공동체를 탐구하고 평등한 가족의 의미를 찾아가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청가족이 폭주하기도 한 이 프로그램은 가족여성회관의 환경적 요소 등의 문제로 열 가족씩 총 4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권금상 가족여성회관 관장은 “5월 가족의 달을 맞아 가족 간 관계 형성, 소통강화의 취지로 프로그램을 개설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민주적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마련, 수원시민의 평등한 가족 문화조성을 위해 총력을 다 하겠다.”라고 의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행사는 수원시에 생활기반을 둔 시민과 가족을 대상으로 하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수원시가족여성회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수원시가족여성회관(https://www.suwonudc.co.kr/sfwomen))

 

정성기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