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3.24 09:1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5597
발행일: 2023/03/16  편집부
안성시, 봄철 고농도 미세먼지에 취약(민감)계층 보건용 마스크 배부

안성시보건소는 봄철 고농도 미세먼지로부터 심뇌혈관 및 호흡기·알레르기질환자, 노인, 임산부 등 취약(민감)계층의 건강 보호를 위해 보건용 마스크(KF80) 71,000장을 지급하고자 한다.

읍면동 및 보건소, 보건지소, 보건진료소에 내소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임산부, 호흡기·알레르기 질환자 및 보건소에서 추진하는 사업 대상자와 연계하는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한 미세먼지 대처법 안내 및 보건용 마스크를 배부하고자 한다.

3월은 초미세먼지농도가 가장 높고 나쁨 일수가 가장 많은 달로, 특히 올해는 예년에 비해 기온이 높거나 비슷할 것으로 전망되어 고농도 미세먼지가 자주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높다.

▲ (사진제공 = 안성시)
     

이에 미세먼지가 심한 날에는 되도록 창문을 열지 않고 차단하기, 외출시 모자·안경·마스크 착용하기, 하루 8잔 이상 수시로 물 마시기, 손씻기·세안·양치 꼼꼼히 하기, 중금속 배출해주는 미역·과일·채소 섭취하기 등 5가지 미세먼지 스마트한 대처법으로 미세먼지로부터 시민들 스스로 건강 보호를 위하여 적극 대응하길 바란다.

나경란 안성시 보건소장은 “봄철 미세먼지가 많은 날은 외출을 가급적 자제하여 주시고, 외출 시에는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라며, 생활 속 실천가능한 미세먼지 대처법을 안내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 보호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안성시보건소 건강증진과(☎ 031-678-5754)로 문의하면 된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