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5.31 09:11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7029
발행일: 2023/05/25  편집부
경기도교육청, 학부모 대상 "온라인 릴레이 공감 토크" 진행

- 3019, ‘경기도교육청TV’ 유튜브 채널에서 실시간 생중계

- 첫 주제는 내 아이도 학교폭력의 가해자, 피해자 될 수 있다

- 학생, 학부모, 교사, 변호사, 청소년 상담사가 패널로 참여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이 학교와 가정 연계 인성교육 강화로 학교폭력 없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학부모 대상 온라인 릴레이 공감 토크30일 개최한다.


공감 토크는 학부모의 학교폭력 예방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화해·관계 회복 중심의 교육적 해결방안 모색을 통해 상호 존중하는 학교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도교육청은 교육지원청과 협업해 학교폭력, 멈춰! ’라는 주제로 학교폭력으로부터 안전한 학교와 함께 지켜내야 할 우리 아이들을 위해 고민해보는 릴레이 공감 토크를 4회 진행한다.


첫 공감 토크는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주관으로 진행되고, ‘내 아이도 학교폭력의 가해자, 피해자가 될 수 있다라는 주제에 대해 학부모, 교사, 변호사, 청소년 상담사가 패널로 참여한다.


▲ 온라인 릴레이 공감 토크 홍보 포스터 (사진제공 = 경기도 교육청)
  


이번 공감 토크에서는 학부모, 교사, 전문가들의 학교폭력에 대한 다양한 생각 학교폭력 예방 교육의 중요성 학교폭력 사안의 교육적 해결 치유와 성장 지원 방안 가정 연계 인성교육 등에 대해 솔직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이번 공감 토크는 3019~2030경기도교육청TV’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된다. 학부모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실시간 댓글을 통해 의견도 남길 수 있다.


도교육청 서은경 생활인성교육과장은 이번 토론회는 점점 심각해지는 학교폭력의 교육적 해결에 대한 공감대 형성을 위한 자리라며 가정과 연계한 인성교육, 교육공동체 신뢰 형성을 통해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교육적으로 해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백태욱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