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9.21 10:29
 http://www.joongboonews.com/news/207688
발행일: 2023/07/03  편집부
제12대 수원특례시의회, 개원 1주년 기념행사 “시민과 의원이 묻고 답하다” 성료

- 3, 주요내빈, 시민 등 100여 명 참석

- 김기정 의장, “시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로 시민여러분과 언제나 함께 할 것약속

 

▲ (사진제공 = 수원특례시의회)

 

"수원특례시의회는 시민에게 사랑받는 의회, 시민에게 힘이 되는 의회를 만들기 위해 앞으로도 여러분과 언제나 함께 하겠다

 

수원특례시의회(의장 김기정)는 제12대 수원특례시의회 개원 1주년을 맞아 73() 수원시청 중회의실에서 기념행사를 가졌다.

 

이번 기념식은 수원특례시의회 김기정 의장, 이재식 부의장을 비롯한 의원들과 주요 내빈, 시민 등 100여명이 참석했으며, MC 이창명이 사회를 맡았다. 1부 개회식에 이어 2부 행사는 의원과 시민이 함께하는 시민과 의원이 묻고 답하다로 진행됐다.

 

▲ (사진제공 = 수원특례시의회)

 

수원시립교향악단의 식전 공연으로 시작된 1부 행사는 개식 선언, 유공자 표창 등 시민과 함께 그간의 성과를 돌아보고 기념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 의장은 개원 1주년을 맞이하여 시민 여러분과 직접 만나 소통하는 시간을 갖게 되어 영광이며,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지난 1년의 주요 성과로는 정책담당관 제도 신설 시 산하 공공기관장 임용후보자 정책검증 청문제도 도입 수원수목원 입장료 인하 등 시민에게 필요한 조례 제·개정 등을 소개했다.

 

▲ (사진제공 = 수원특례시의회)

 

김 의장은 찾아가는 현장의장실’, ‘시민과 함께 하는 정책현안 토론회’, ‘다양한 세대와의 소통간담회등 시민과의 소통 행사 계획을 이어갈 것을 밝혔다.

 

이어 2부에서는 시민과 의원이 묻고 답하다를 통해 시민의 의견을 직접 듣고 의원이 답하는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시민들은 학교를 활용한 시민 이용 가능 체육시설 확대 대중교통 개선 원도심 도시재생 계획 저출산 대책 수원역 횡단보도 신설 등 현안에 대한 다양한 질문을 했다.

 

시민들은 의원과 시민이 허심탄회하게 말할 수 있는 이번 토론회에 만족하며 앞으로도 이런 자리가 지속적으로 마련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사진제공 = 수원특례시의회)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