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8.19 10:35
 http://www.joongboonews.com/news/200041
발행일: 2022/07/02  편집부
정명근 화성시장 “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 출범


화면크기:
앵커: 권중섭

정명근 화성시장은 “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 이라는 슬로건을 걸고 민선 8기 출범을 알리고 있어 박경옥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터: 박경옥


정명근 화성시장은 취임 첫날 일정으로 현충탑 참배를 마치고 바로 시청으로 이동해 ‘호우 피해보고 및 대책회의’를 개최했으며 이후 봉림사와 사강시장, 송산면행정복지센터 등 호우피해 지역에 대한 현장점검에 나섰습니다.



오전 화성시청 5층 재난상황실에서 취임선서를 마친 후 시장 주재로 ‘호우 피해보고 및 대책회의’를 열고 집중호우에 따른 피해상황 방문을 나섰습니다.

이날 회의에서 정 시장은 “단시간 집중된 호우로 많은 피해가 발생했지만 실과소를 중심으로 빠른 대처와 복구작업을 통해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었다”며 “아직 복구가 완료되지 못한 피해지역에 대해서도 최대한 빠른 복구가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해달라”고 당부하였습니다.


현재까지 보고된 화성시 피해상황은 총 94건(공공시설 피해 51건, 사유시설 피해 43건)으로 나타났으며 이중 92건에 대해 긴급복구가 되었습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후보시절 “화성의 미래를 위해 출범하게 됐다”고 밝히고 있어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뷰: 정명근 화성시장


이렇게 정명근 화성시장은 95만 화성시민과 공직자에게 민선8기 ‘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의 첫 발을 내딛게 되었다며, 동장 같은 시장, 동네 아저씨 같은 시장으로 시민의 눈높이로 끊임없이 소통해 나가겠다고 했습니다.

중부뉴스 박경옥입니다.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다른 영상기사 보기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