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9.21 10:29
 http://www.joongboonews.com/news/205177
발행일: 2023/02/22  편집부
경기도체육회, 제104회 전국동계체전 종합우승 20연패 기록


화면크기:
[앵커: 권중섭]


제104회 전국동계체전에서 경기도가 종합우승 20연패 신기록을 달성했습니다.


체육 웅도답게 경기도가 국가 동계올림픽에서도 견인 역할을 하고 있어 박경옥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 제104회 전국동계체전에서 경기도체육회가 종합우승 20연패를 기록했다
  


[리포터: 박경옥]


제104회 전국동계체전이 열리고 있는 용평으로 가보겠습니다.


동계체전은 2월 17일부터 20일까지 4일간 강원, 서울, 경기, 경북, 울산에서 “빙상, 아이스하키, 스키, 바이애슬론, 컬링, 봅슬레이스켈레톤, 산악” 경기가 이루어졌습니다.


용평리조트에는 스키장이 보이고 있으며, 스키를 이용하는 사람들도 보이고 있습니다.


또 다른 곳에서는 전국동계체전 현수막도 보이고 있습니다.


동계체전이 열리고 있는 경기장에는 스타트에서 선수들이 출발하고 있으며, 그 뒤 또 다른 선수들도 출발하고 있습니다.


단체 경기에서도 선수들은 출발선에서 출발 총성이 울려 펴지기를 기다리며 대기하고 있다가, 출발 신호와 함께 힘차게 나아가고 있습니다.


선수들은 그 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발휘해가며 메달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 제104회 전국동계체전에서 선수들이 출발 신호와 함께 힘차게 나아가고 있다
  


메달은 평소 노력한 선수들에게 영광을 돌려주려고 준비하고 있으며, 선수 임원들은 기록 내용을 살펴보고 있습니다.


경기도는 금 94개, 은 103개, 동 88개 총 285개로, 지난해 총 268개보다 무려 20개나 더 메달을 획득했습니다.


이원성 경기도 동계체전 단장은 전무후무한 종합 우승 기록을 차지한 선수 임원들에게 감사한다고 이야기를 전하면서, “선수들의 숙소 취약한 것도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히고 있습니다.


[멘트: 이원성 경기도 동계체전 단장]


이번 대회 최고 5관왕을 차지한 경기도청 소속 변지영 선수와 전남 화순 제일중학교 조다은 선수 인터뷰를 들어보겠습니다.


[멘트: 변지영 (경기도청 소속) & 조다은 (전남 화순제일중학교)]


경기도의 동계체전 종합우승은 1,390만 도민의 기쁨이며, 동계올림픽 80%이상 메달을 안겨주는 체육 웅도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제104회 전국동계체전은 미래 꿈나무들을 위한 저변 확대와 우수 선수 육성에 이바지하며, 동계 스포츠 강국으로 이끌어가는 밑거름이 되고 있습니다.


중부뉴스 박경옥입니다.


박경옥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