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5.26 14:18
 http://www.joongboonews.com/news/204615
발행일: 2023/01/18  편집부
[중부뉴스] 화성시 새해 브리핑! 특례시 준비 착착 밟아가!


화면크기:

- 정명근 시장, "시민과의 소통 중요! 체감할 수 있는 화성시민 삶 만들겠다."

- 정시장, "97만 시민... 100만 특례시 화성 이루겠다."

- 시민·소상공인·중소·대기업이 기업하기 좋은도시 화성 건설

- 농업경쟁력 강화 위한 '농민지원금' 지급

- '서해안 황금길' 서해안 관광 동맥 시대 열어간다

 

▲ 정명근 화성시장이 2023년 새해 브리핑을 진행하고 있다 (사진제공 : 중부뉴스)

 

화성시(정명근 시장)는 지난 16일 화성시청 대회의실에서 새해 첫 시정브리핑을 개최했다.

 

민선8기 정명근 화성시장은 100만 시민을 앞두고 있는 화성특례시를 향한 다양한 시정계획과, 100만 특례시에 부여되는 권한행사를 할 수 있는 '특례시 화성' 준비를 위한 야심찬 포부를 밝혔다.

 

장기간 경기침체와 3(고물가·고금리·고환율)로 어려움에 처한 민생경제 및 지역경제에 보탬이 되고자한다고 전한 정명근 시장은, ‘97만 시민을 위해 발로 뛰는 민생경제 주요사업’, ‘화성시 서해안 관광시대 개막을 위한 서해안 황금해안길-관광 동맥 구축사업, 사통팔달 도로망 구축, 대중교통(광역버스, 시내·마을버스, 택시) 확충 및 화성시민 향한 당찬 시정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지자체에서 최초 시도하고 있는 친환경 모빌리티 산업 발전에 대한 기대를 전하며 화성시 경제 성장의 주역 기업 성장지원을 위한 기업SOS을 운영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를 통해 기업 애로사항을 현장 수시 상담진행 하며 기업지원 시책을 신속히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 2023년 새해 브리핑에서 담당부서 현안 보고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 : 중부뉴스)
 


기업환경 개선 및 경영안정화를 통해 350개 기업유치를 계획에 두고있으며, ‘경기도에서 최고의 GRDP(지역내총생산)도시를 만들겠다고 야심찬 포부를 전했다.

 

인센티브 및 발행규모 유지를 통해 지역화폐 이용률 증대로 소상공인 매출 증대와 지역경제 선순환에 기여하고자 지역화폐 인센티브 10%를 유지해 지역화폐 이용률을 증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해안선을 끼고 있는 지자체로서 농어민 혜택 지원을 위해 경기도 농어민기본소득지원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를 통해 당 시군에 주소를 두고 실제 농어업생산에 종사하는 농어업인에게 연간 60만원 지역화폐로 지급할 예정이며 이에 더해 농업인 월급제를 통해 가을철 소득이 편중된 농업인에게 월별 월급액 지급으로 농가 경영안정 도모하고자 월 30만원 ~ 250만원을 지급할 것이라고 전했다.

 

민선8기 정명근 화성시장의 공약으로 자전거 도로 개설추진을 위한 커다란 로드맵으로 서해안 황금해안길-관광 동맥 구축사업을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해안 둘레길조성으로 서해안 주요 관광사업으로 육성해 서부권 관광지역으로 도약하는 시대를 마련할 계획을 전하며, 생태 환경과 함께 조성되는 변화된 황금해안 화성을 기대해도 좋다고 전했다.

 

▲ 해안둘레길 (사진제공 : 화성시)
 


매향~궁평~백미~송교~전곡까지 모두 연계되는 관광 시너지 효과는 물론 궁평 해송림 해안테크 설치(조성완료), 경기둘레길 궁평리 해안테그 설치(2023 상반기 완료)되면 정시장의 화성시민 위한 공약 자전거 도로 개설에 대한 꿈이 실현되는 대목이기도 하다.

 

▲ 2023년 새해 브리핑에서 담당부서 현안 보고가 진행되고 있다 (사진제공 : 중부뉴스)
 


또한 화성습지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 등재추진과도 관련해 서해안 황금해안길·관광사업이 연계된다면 국내에서 뿐 아니라 세계가 주목할 명실상부한 친환경 생태도시 화성으로 도약할 수 있음을 기대하게 한다.

 

시민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려는 화성시장은 시민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시 함을 강조하며, “시간이 지나 지금은 적용되지 않는 잘못된 행정관행 버리고, 올바른 행정 추진해 화성시민 삶의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시정 이루겠다고 전하며 권역별 사업설명 및 언론 브리핑을 자주 개최할 계획이라며 합리적으로 시민의견을 적극 반영할 시정 계획을 강조했다.

 

[중부뉴스] 조영숙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