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10.17 16:50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3497
발행일: 2019/09/20  편집부
광주시의회, 의정역량강화 연수 실시하다.
- 의정역량강화 교육으로 전문성 높이고, 독도 방문하여 독도 수호 의지 다져!

광주시의회(의장 박현철) 8대 의원 및 의회사무국 직원 11명은 지난 918일부터 20일까지 23일간 포항 및 울릉도와 독도에서 의정역량강화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제8대 광주시의회 개원 1주년을 맞이하여, 의원 및 사무국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의정연수 전문기관에 위탁해 진행됐다. 예산안 심사방법 등 의회운영기법을 숙지하고 감성리더십을 통한 힐링 테라피강의를 들으며 나와 타인의 내면을 인식한 진정한 리더의 역할에 대해 공부했다.

 
  

또한, 일본의 역사왜곡에 대응하는 올바른 역사관을 정립하고, 공직자로서의 안보의식과 사명감 고취를 위해 독도의 역사에 관한 강의를 듣고 독도를 방문했다. 연수에 참가한 의원들은 독도경비대장에 현황브리핑을 듣고, 밤낮을 가리지 않고 국토수호에 최선을 다하고 있는 독도경비대원을 격려했다.

 

연수에 참가한 의원들은 이번 연수는 선진 의정활동을 위한 전문 및 교양 강의 뿐 아니라 독도 탐방으로 역사의식 제고하는 등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전했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