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11.25 17:36
 http://www.joongboonews.com/news/202780
발행일: 2022/10/24  편집부
4년만에 열린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


화면크기:
4년만에 열린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


[앵커: 권중섭] 

4년만에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열렸습니다.

28개 읍면동 선수들이 출전, 최종 종합우승은 봉담읍 선수들이 종합우승을 차지했습니다.
박경옥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터: 박경옥]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가 화성종합운동장을 중심으로 22일과 23일 이틀간 28개 읍면동 선수들이 출전 축구, 육상 등 13개 종목 7천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농악 경연대회, 휠체어 육상 경기도 선보이고 있습니다. 

지역 읍면동에서 출전하여 가을 농사에 대한 풍요로움이 만끽한 풍물놀이 또한 가을의 향기를 한층 끌어올리고 있는 가운데 전통 화성 두레 농악 경연대회가 열리고 있습니다.

육상 경기장에는 지역에서 출전한 선수들이 출발선에서 출발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이읏고 총성이 울려 퍼지자 너 나 할 것 없이 앞으로 뛰어나가고 있습니다.

또 다른 선수들도 출발점에서 출발 신호를 기다리며, 출발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지역 읍면동을 순회하며, 참여한 시민들과 환담을 나누며 격려해 주고 있습니다.

남양읍에서는 장대 인형들이 특색있게 선보이고 있어 시민들도 발길을 멈추고 지켜보고 있습니다.

그러는가 하면 지난 날 화성시에 대한 일그러진 모습도 화성지킴이 시민단체가 “다시는 이런 일 있어서는 안된다”며 시민들에게 경각심을 알려주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 처음으로 휠체어 육상 경기도 열리고 있습니다.

우재혁 화성지킴이 시민단체 회장과 김원태 사무국장도 장애인 휠체어 육상 경기만큼은 박수를 보내며 격려해 주고 있습니다.

경기는 계속 진행되고 지역에서 출전한 승전보는 게시판에 올려져 시민들은 관심있게 살펴보고 있습니다.

이렇게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 28개 읍면동에서 출전한 경기에 대한 시상식도 열리고 있습니다.

경기가 끝나고 성적발표를 하고 있습니다.

[멘트: ~ ]

4년 만에 열린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는 봉담읍이 종합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정명근 화성시장이 마지막 폐회사를 하고 있습니다. 

[멘트: 정명근 화성시장]

이렇게 화성시민 한마음 체육대회는 “내 삶을 바꾸는 희망 화성”의 시대로, 화성시는 새롭게 바뀌어가고 있습니다. 

중부뉴스 박경옥 입니다.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