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9.21 10:29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8693
발행일: 2023/08/28  편집부
군포 당동 지식산업센터 분양 때부터 인허가와 다르게 분양

- 분양 홈페이지 수면실 있다고 표기현지 모델하우스 전시에는 다락 구조 홍보

- 인허가 관계자, “인허가 나가면서 다락으로 나가지는 않았다주장

 

▲ 군포 지식산업센터 트리아츠 홈페이지 홍보 내용
 


군포 당동 복합개발 사업을 하면서 인허가 도면과 다르다는 의견이 있어 논란이 되고 있다.

 

군포 당동 군포역세권 복합개발 사업 A1BL 지식산업센터는 지난해 105일 건축 허가를 받고, 11일 착공신고를 내고 공사에 들어갔다.

 

분양신고 또한 지난해 1011일 내고 분양에 들어가 현재까지 분양에 나서고 있다.

 

건축규모를 살펴보면 연면적 약 25초대형, 초고층, 초역세권으로 지하 3~지상 28층 군포 역세권 랜드마크 지식산업 센터로 홍보하고 있다.

 

분양사 측이 홍보하고 있는 카탈로그를 보면 공간에 바라던 혁신 업무 효율을 높이는 특화 설계, 하이엔드 어메니티의 자부심 테마가 있는 조명 특화라고도 홍보하고 있다.

 

그러면서 성공이 보이는 확신 1호선 군포 역세권의 가치, BIG3 시공사가 만드는 24대규모 지식산업센터라고도 하고 있다.

 

분양 홈페이지를 다시 살펴 보았으나 이곳에서는 연면적 약 25으로 되어있고 카탈로그에는 24으로 되어있어 군포 트리아츠 오피스텔은 지난해 10월 건축 허가만 받아놓고 착공신고를 하지 않는 것으로 보이고 있다.

 

카탈로그에는 업무에 효율을 높이는 특화 설계가 뭐가 있는지 지난 18일 모델 하우스가 있는 당동 150-1번지를 찾아가 보았다.

 

안내원의 안내를 받아 간 곳은 2층으로 건축 설계한 것을 사진으로 전시해두고 있었다.

 

전시한 것 중 눈에 들어온 것이 있다면 지식산업센터 조감도에는 2층 다락층이 걸려 있어 이것이 뭐냐고 묻자 복층 구조로 돼있다고 했다.

 

안내원의 동의를 받아 사진을 찍게 됐고 다시 1층 안내원의 소개로 분양 계약자와 상담하면서 복층구조로 돼있는데 어떻게 되느냐고 묻자 관계자는 오히려 어디에 그런 것이 있냐며 반문하자 좀 전에 찍은 사진을 제시하자 그제야 그런것도 있었네요라며 말을 아끼고 있었다.

 

이미 홍보 홈페이지에도 수면실이 있으며 야근 근무로 피곤한 임직원이 조용하게 수면을 취할 수 있는 휴식공간으로 표기가 되어 있다.

 

인허가를 맡고 있는 28일 군포 시청 건축과로부터 설계도면이 맞는지 번지수를 확인했더니 지난해 105일 나간 것으로 확인됐으며, 착공 신고는 11일에 나가면서 분양신고도 같이 나간 것으로 되어있다.

 

건축과 인허가 부서에게 지식산업센터에 복층구조 나간 것이 있느냐고 묻자 인허가 관계자는 복층구조화하지 않고 다락 구조로 본다그렇지만 인허가가 다락으로 나간 것은 없다고 했다.

 

분양신고를 내준 기업정책과에서는 좀 전 건축과와 확인하면서 본지 기사 내용을알게 됐다본지 1차보도와 2차보도 기사 내용을 지금 보고 있다며, 문제가 있어 보여 현장 출장 나가 확인해 보겠다고 했다.

 

또한, 과장 광고에 대한 법률을 보면 건축물의 분양에 관한 법률 9(시정명령) 허가권자는 분양사업자의 분양 광고의 내용이 제 53항에 따라 수리된 분양신고의 내용과 다르거나 제6조 제2항에 따른 사항을 포함하지 아니하였다고 인정되는 경우에는 즉시 분양사업자에게 시정을 명하고, 그 사실을 해당 허가권자가 운영하는 정보 통신망에 공표하여야 한다. 분양사업자는 제 1항에 따른 시정명령을 받은 경우에는 시정명령을 받은 날부터 10일 이내에 시정명령을 받은 내용과 정정할 사항을 대통령령으로 정하는 방법으로 공표하여야 한다라고 돼있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