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7.26 14:4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joongboonews.com/news/166045
발행일: 2018/10/04  편집부
청주시농업인대학 화훼장식 전문가 21명 배출

 청주시농업인대학이 화훼장식기능사 21명을 배출했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는 관내 화훼산업 육성과 활성화를 위해 2018년 청주시농업인대학에 화훼원예과를 개설해 청주시민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청주시농업인대학 화훼원예과 교육생들은 올해 3월부터 8월까지 화훼장식재료, 화훼장식 제작 및 유지관리, 화훼장식과정 등의 이론수업과 원형, 폭포형, 삼각형, 수직형 모양의 꽃다발 제작, 부케제작 등의 화훼장식 실습을 총 26회에 걸쳐 교육받았다.


 이론수업의 경우 월, 화, 목, 매주 3번씩 교육에 매진한 결과, 화훼원예과 총 40명 중 32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했고, 필기시험 합격자 32명 중 총 29명이 실기시험에 응시하여 21명이 시험에 합격했다.

 

 자격응시사이트 큐넷의 합격률 통계자료를 보았을 때 화훼장식기능사 전체 합격률이 49%인 것을 감안하면, 청주시농업인대학 출신 실기시험 응시자 29명 중 21명이 합격한 72%의 합격률은 굉장히 높은 수치임을 알 수 있다.


 청주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주시민들의 교육에 대한 열의와 많은 관심 덕에 높은 합격률을 보인 것이라 생각한다”며, “앞으로 화훼산업의 발전에 맞추어 농가들에게 도움이 되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선진농가 육성에 더욱 힘쓰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곽유신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