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6.14 15:30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s://www.joongboonews.com/news/190272
발행일: 2021/05/14  편집부
용인문화재단, '아트러너 Art Runner' 양성과정 워크숍 운영


()용인문화재단은 지역 문화예술매개자 양성사업 <아트러너 Art Runner>의 첫 역량강화 워크숍을 지난 12일 용인시청 문화예술원 내 국제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고 문화예술로 소통하는 지역 문화예술매개자 아트러너의 선발을 위해 지난 4월 공개 모집을 진행한 후 2차례에 걸친 심사를 통해 올해 총 33명을 최종 발탁하였다.

 

아트러너 양성과정의 첫 단계인 역량강화 워크숍은 512일부터 84일까지(12) 매주 수요일에 진행되며, 해당 기간 동안 아트러너는 문화도시 용인을 위해 지역과 공동체 고유의 문화를 탐색하고 새로운 문화적 자원을 발굴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또한 워크숍 중반부터는 앞선 활동을 기반으로 아트러너스스로 프로그램 기획의 재료를 찾고, 팀을 이뤄 비대면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 및 교육 키트를 개발한다.

 

아트러너들이 워크숍을 통해 개발한 문화예술 교육 프로그램은 3명 이상의 시민들이 요청하면 시민의 생활권으로 직접 찾아가 무료로 진행되는 예술교육 프로그램 <당신의 앞마당까지 달려갑니다>에 활용되며, 오는 8월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용인문화재단 홈페이지(www.yic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효경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