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5.31 09:11
 http://www.joongboonews.com/news/159512
발행일: 2017/08/23  편집부
권칠승의원, 화성시 반월1초 신설 교육부 중앙투자심사위 통과
- 반월1초(가칭), 9번째 도전 만에 학교 설립 확정 -

더불어민주당 권칠승(화성병) 의원은  23일 화성시 반월동에 반월1초등학교(가칭) 신설이 확정됐다.

 

교육부에서 8번의 반려 통보를 받은 반월1초(가칭) 신설이 9번의 도전 끝에 중앙투자심사를 통과한 것이다.

 

화성시 반월동 시가화지구는 총 8,288세대의 학생배치를 위해 2015년 총2개교를 설립했다.

 

하지만 추가 도시관리계획으로 기산지구 1,624세대가 더 입주하게 돼 있어 인근 초등학교의 과밀 해소 및 적정규모 학교 운영 측면을 고려하더라도 반월1초의 개교가 반드시 필요한 상황이었다.

 

반월1초 설립이 되지 않을 시 주변 인근학교가 2019년 안에 모두 학급당 학생수 과밀로 임시배치가 불가해 대규모 민원 발생이 예상됐다.

 

권칠승 의원은 화성시 및 교육청, 교육부에 반월1초 설립의 필요성을 강하게 요구해 왔다.

 

권칠승 의원은 “화성시는 늘어나는 인구에 비해 여전히 학교가 부족한 상황이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필요한 지역의 학교 신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 말했다.

 

이어 “역시 학령인구 증가 문제와 통학로 안전 위험이 제기되고 있는 화성 능동 초등학교 신설문제도 반드시 챙기겠다” 며 “교육과 안전만큼은 권칠승이 꼭 챙기겠다” 는 각오도 함께 밝혔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