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2.1.20 14:49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95923
발행일: 2022/01/11  편집부
이천시, 설봉산 산불 “야간 진화 총력 대응”


이천시(시장 엄태준)10일 오후 1809분경 이천시 마장면 장암리 산23 일원에서 시작된 산불로 설봉산 정상 부근 피해면적 약0.26ha 상당의 산림피해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설봉산 정상 8부 능선에서 시작한 이번 산불은 야간에 발생하여 헬기 투입이 제한된 상황으로 설봉산에 위치한 영월암과 마장면 장암리 방면으로 동시에 확산되어 진화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천시는 산불 발생 즉시 산불 진화대 및 관련부서 직원 90여 명을 소집하여 화재 현장에 투입하고 재난문자를 통해 화재 현장 입산 금지를 안내하였으며, 유관기관(산림청, 이천소방서, 이천경찰서, 5779부대 등) 480여 명이 방화선을 구축해 11일 새벽 12분경 최종 산불 진화를 완료하였다.

 

아울러, 이천시는 야간 산불 특성상 재발화 될 가능성을 대비하여 산불 진화대 및 관계 공무원 20여 명을 현장에 배치하여 잔불 감시 등 후속 조치에도 철저를 기하였다.

 

엄태준 이천시장은 겨울철 건조한 날씨가 지속되는 만큼 산림 주변 주민 불법소각행위를 자제하고 등산객은 라이터 등 인화물질을 소지해 입산하는 일이 없도록 당부 드린다고 밝혔다.


박병육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