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4.6.20 16:23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14707
발행일: 2024/05/23  편집부
수원시, 장마철 앞두고 ‘2024년 침수방지장치 설치 지원사업’ 박차
- 침수 우려 주택·상가에 침수방지장치 설치 지원… 6월까지 설치 완료되도록 독려


▲ 침수방지장치를 설치한 모습 (사진제공 = 수원시)


수원시(시장 이재준)가 장마철을 앞두고 ‘2024년 침수방지장치 설치 지원사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침수방지장치 설치 지원사업은 침수 이력이 있거나 침수가 우려되는 공동주택·소규모 상가·단독주택에 역류방지밸브, 차수판 등 침수방지장치 설치를 지원하는 것이다.

 

지난 34일부터 사업 참여 신청을 받았는데, 현재 공동주택 9개 단지, 반지하주택 32가구, 소규모상가 3개소 등 총 44개소가 신청했다.

 

신청자가 침수방지장치를 설치한 후 보조금을 신청해야 한다. 설치비의 80%를 지원한다. 단독주택·소규모상가는 최대 200만 원, 공동주택은 최대 1000만 원을 지원한다.

 

수원시는 늦어도 6월까지 모든 신청 주택상가가 침수방지장치 설치 공사를 완료하도록 독려하고 있다.

 

수원시 관계자는 침수 우려 지역에 거주하는 시민들에게 침수방지장치 설치를 지원해 집중호우로 인한 건축물 침수 피해를 예방할 것이라고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 조영숙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