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8.12.14 17:25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1422
발행일: 2018/01/15  편집부
세종시교육청, 학교와 마을의 아름다운 동행
- 세종마을교사 모집 15일부터 22일까지 총 40여 명 모집, 26일 면접 통해 최종 선발 -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학교와 마을이 함께 학생의 온전한 성장을 지원하는 세종마을교육공동체 사업에 참여할 세종마을교사를 모집한다.


모집 분야는 ▲인문영역(연극·뮤지컬·(극)작가) ▲체육·예술영역(생활체육, 뉴스포츠, 응용미술, 기악) ▲과학영역(드론, 메이커) ▲지역사회영역(도시, 생태, 역사해설) ▲기타분야(이·미용, 베이킹, 여가생활 등)로 총 5개 영역으로 총 4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지원자격은 세종시에 거주하는 시민으로, 관련 전공자 또는 유경력자이며, 관련 자격증을 소지했거나, 자격증이 없더라도 재능을 갖추고 있으면 지원이 가능하다.


2016년 시작된 세종마을교사는 현재까지 총 60명이 선정되어 관내 유·초·중·고등학교에서 교사들과 함께 협력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특히, 자유학기제가 전면화되면서 자칫 학교자체만으로 부족할 수 있는 교육적 경험이 지역의 우수한 인적 자원인 마을교사와 연계되면서 더욱 풍부하고 다양해져 현장의 교원과 학생의 만족도가 높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지원자는 오는 15일부터 22일까지 세종시교육청 누리집 팝업창 ‘제3차(2018년도) 세종 마을교사 모집 공고’에 따라 신청서와 활동운영계획서를 세종시교육청 학교혁신과로 우편 또는 직접 제출하면 된다.


오는 26일 면접을 통해 최종 선발된 합격자는 세종시교육청 누리집과 개별 문자를 통해 통보할 예정이며, 최종 합격한 마을교사 40명은 재위촉된 마을교사 60명과 함께 오는 2월 12일부터 13일 2일간 학교교육과정에 대한 이해와 협력수업활동에 대한 연수과정을 거쳐 활동하게 되며, 소정의 강사료가 지급될 예정이다. 


이종헌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