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10.28 10:07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1506
발행일: 2018/01/18  편집부
청원구, 사회복지사업 개정 소통 워크숍 개최
- 앞서가는 복지서비스로 으뜸복지 실현 -

  

청주시 청원구(구청장 남기상)가 2018년 사회복지사업 제도 개선 사항 교육으로 읍면동 공무원의 지침 이해도를 제고하고 구청 간의 소통 기회를 마련하기 위하여 18일 청원구청 3층상황실에서 구청 및 읍면동 사회복지업무담당자 20명을 대상으로 업무능력 향상을 위한 소통 워크숍을 실시했다.

 

이날 워크숍에서는 △ 2018년 사회복지업무 지침 개정사항 △긴급지원 주요 개정사항 △경로당 보조사업 개정사항 등 사회복지보장별 문제점 및 개선방안 토론을 통해 통일된 업무기준을 제시하였으며 최일선 복지담당공무원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노고를 격려하였다.

 

또한, 업무토론 뿐 아니라 초심의 열정적인 마음을 잃지 않도록 복지담당자로서 역할과 자세에 대해 의견을 나눔으로서 보다 나은 복지마인드 역량을 구축하는 계기를 마련하였다.

 

청원구에서는 앞서가는 복지서비스 제공 및 업무향상을 위하여 정기적으로 워크숍을 개최하여 복지업무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각종 문제점에 대한 대책을 강구하여 보다 향상된 복지서비스를 적극 전개한다는 방침이다.

 

박은향 주민복지과장은 “사회복지담당자들이 한마음 한뜻으로 모여 다양한 문제점과 토론을 통해 앞서가는 업무추진과 보다 향상된 복지마인드로 저소득 주민에게 질 높은 복지행정을 제공하여 으뜸복지를 실현 하겠다” 는 의지를 밝혔다.

 

청주 권중철 기자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