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9.19 13:56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71178
발행일: 2019/07/03  편집부
모두 함께 행복한 여주 미래교육을 열어가는 학부모성장프로그램 「2019 유치원 좋은부모 아카데미」운영

여주교육지원청(교육장 강무빈)은 6월 5일(수)부터 5주간 여주교육지원청 내에서 여주관내 유치원 학부모 및 일반시민 등 60여명이 참여하는 ‘2019 유치원 좋은부모 아카데미’학부모연수를 운영하였다.


이번 연수로 학부모가‘부모의 교육참여 기회를 확대하여 교육적·사회적 변화에 적응할 수 있는 부모역량을 강화함으로써 자녀의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는 기회가 되었다.

  

「어쩌다 학부모, 교육을 말하다」라는 주제로‘마음의 힘, 어떻게 길러줄까요?’, ‘아이와 통하는 부모코치 되기’, ‘우리 아이와 대화하는 법’, ‘교육공감, 학부모 토크콘서트’등의 내용으로 총 6회 진행되었고, 특히 연수에 80%이상 참여한 학부모에게는 경기도교육감의 이수증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날 행사에 참여한 학부모는 “그동안 여주 관내에서 자녀교육에 대한 연수가 충분치 않아 강원도 원주까지 가서 강의를 들어야 하는 등 이러한 연수에 대한 갈증이 있었다.”며, “이러한 유치원 학부모를 위한 연수의 기회가 자주 있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하였다.


여주교육지원청 교육장(강무빈)은 “우리 아이가 행복한 아이로 자라기 위해서는 부모가 행복해야 한다.”면서 “이번 연수를 통해 학부모가 자녀에 대한 이해와 자기성찰을 바탕으로 부모로서의 자신감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김효경 기자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