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3.24 09:1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204704
발행일: 2023/01/27  편집부
화성시, 긴급 난방비 10만원 지원! 저소득층에 2월 중 지급 예정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13,041가구 대상2월중 지급 예정


▲ 저소득층에 긴급 난방비 10만원 지원 (사진제공 : 화성시)
 


화성시는 한파가 지속됨에 따라 난방비 폭탄 등 저소득 취약계층의 생활고를 해결하고자 관내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긴급 난방비 10만원을 지급한다고 27일 밝혔다.


화성시의 이번 저소득층 긴급 난방비 지원은 화성시 저소득주민의 생활안정지원에 관한 조례에 따른 것으로 관내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13,041가구를 대상으로 2월 중 지급할 예정이다.

 

이번 지원은 정부가 발표한 기초생활수급 가구 등 에너지 바우처 지원금 확대와 경기도의 난방취약계층 긴급지원대책과는 별개로 지원되며 총 13410만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화성시는 이번 지원을 통해 도시가스, 열 요금, 전기요금 등 난방비 폭탄에 힘겨워하는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다소나마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정명근 화성시장은 급등한 난방비로 생계부담이 가중되어 어려움을 겪는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 따뜻한 겨울나기에 보탬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한파 피해 최소화를 위한 겨울철 복지안전망 구축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중부뉴스]  박상래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