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9.21 10:29
 http://www.joongboonews.com/news/207629
발행일: 2023/06/29  편집부
이충우 여주시장, 취임 1주년 기자 간담회 개최..."현안 해결은 신속하게, 기업 유치는 치밀하게"

지난 1년간 84개 공약 사업 이행율 45.3%

기업 유치, 신청사 건립 확정, WHO 어르신친화도시 가입 등 현안 해결

산업단지 15개소의 조성으로 1,500여 명의 일자리 창출 기대

 

▲ 29일 이충우 시장이 민선8기 취임 1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에서 언론 브리핑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여주시)
  


여주시(시장 이충우)29일 민선 8기 취임 1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를 열었다. 70여 명의 기자들이 참석한 이번 간담회에서는 민선 8기 공약 사업 진행 상황과 주요 현안 과제에 관한 관련 부서의 설명을 듣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이충우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난 1년은 행복도시 희망여주라는 민선 8기 여주시의 기틀을 다지는 시간이었다소신껏 시정을 펼칠 수 있도록 지지하고 성원해준 시민 여러분과 공직자 여러분에게 감사를 표했다.


최근 여주시가 여주시민 1,000여 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주요 정책 만족도와 관련한 설문조사에 따르면 40.4%가 만족스럽지 못한 분야로 경제 분야를 꼽았다. 또 여주 발전을 위해 가장 시급한 사안으로는 25.7%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을 들었다.


▲ 민선8기 취임 1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 현장 모습 (사진제공 = 여주시)
  


이충우 시장은 여주시는 최근 2차전지 신소재 기업인 그리너지와 국내 비닐랩 시장 1위 기업인 크린랲을 유치했으며, “원스톱 기업유치추진단을 구성하는 등 기업 유치를 효과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새로 제도와 조직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와 더불어 가남, 점동, 북내, 강천 일원에 기업 유치에 밑거름이 될 산업단지 15개소의 조성을 추진하고 있으며 15개 산업단지에 약 70개의 기업이 입주하면 최소 1,500여 명의 일자리를 창출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현안 과제로 용인반도체클러스터 용수공급 상생 협약에 따른 추진 현황, 신청사 건립, 가축분뇨 공동자원화시설 부지 선정, WHO 어르신친화도시 가입 및 조성, 교육명문도시 조성 등에 관한 설명이 이어졌다.


시청사 이전은 타당성 조사와 공론화 과정을 거쳐 신축 이전하기로 하고 역세권인 가업동 일원으로 부지를 확정했으며 “2028년 준공을 목표로 내후년에는 신청사 건립공사를 착공할예정이다. 또 꼭 필요한 시설임에도 혐오 시설로 여겨져 추진이 미뤄졌던 가축분뇨 공동자원화 시설도 최종 후보지를 확정하고 부지 매입을 마쳤으며 올해 말까지 인허가 절차를 마치면 내년 상반기에는 착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여주시는 밝혔다.


한편 여주시는 지난 1SK하이닉스와 약속한 매년 여주 쌀 200톤 구매계약을 완료하였으며, 반도체 관련 기업 유치도 기대 이상의 호응을 얻고 있다.”며 지난해 맺은 SK하이닉스와의 상생 협약을 이행하기 위해 전담팀을 구성해 행정지원 체계를 갖추는 등 철저한 이행 관리를 약속했다.


민선 8기 여주시가 공약한 84개 공약 사업의 지난 1년간 이행율은 5월 말 현재 45.3%.


▲ 민선8기 취임 1주년 기념 기자 간담회 현장 모습 (사진제공 = 여주시)
  


이충우 여주시장은 여주시가 국민권익위원회로부터 2022년 공공기관 종합청렴도 평가에서 ‘1등급을 받았다며, “여주시는 여기서 한발 더 나아가 친절한 여주시를 만들기 위해 친절로 다 함께 행복한 여주 만들기라는 친절 캠페인을 새롭게 추진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여주시는 다시 오고 싶은 여주’, ‘시민이 함께 행복한 여주를 만들기 위해 올해를 원년으로 삼아 밝고 친절한 도시이미지 및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도록 친절 문화 확산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