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3.9.21 10:29
 http://www.joongboonews.com/news/207676
발행일: 2023/07/03  편집부
민선8기 취임 1주년 방세환 광주시장, “NEW 광주 미래비전” 제시

-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 성공 개최 및 수도권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

- “남은 임기 사통팔달 광주’’로 통하는 미래의 길 위해 총력을 다 하겠다

- “시민들이 변화를 체감하고 3대가 모두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시책 추진에 매진하겠다.

 

민선 81주년을 맞은 방세환 광주시장은 지난 30일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1년간의 성과를 보고하면서, 희망도시 행복광주의 4가지 미래 비전으로 국제적인 창의도시,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사통팔달 교통도시, 행복한 50만 자족도시를 제시했다.

 

우선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의 유치를 지난 1년간의 주요성과로 꼽으며 인적·물적 자원을 총동원해 반드시 성공적으로 개최할 것을 약속했다.

 

또 이를 통해 광주시를 문화예술이 살아 숨 쉬는 국제적인 창의도시로 만들 것을 다짐했다.

 

▲ 지난 30일 방세환 광주시장이 광주시청 중회의실에서 민선8기 1주년 기자회견장에서 1년간의 성과와 새로운 광주의 비전에 대해 발언하고 있다. (사진제공 = 광주시)

 

방세환 시장은 “2024 세계관악컨퍼런스라는 좋은 기회를 놓치지 않고 성공적으로 개최해 광주의 품격을 한 단계 올려놓을 것이며 인구 50만의 자족도시로서 수도권에서 가장 살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방 시장은 규제혁신 TF팀 구성, 타시군·구와의 연대 등을 통한 중첩규제 정비를 위해 노력할 것을 다짐하며 개발 제한이라는 한계를 타파하고 지속가능한 스마트 녹색도시 광주를 약속했다.

 

또한 그린 스파이더 웹라인 구축, 편리한 철도교통을 위한 노력, 버스노선 전면개편 용역 진행 등 사통팔달 광주로 통하는 미래의 길을 위해 남은 임기 총력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지난 21일 우선협상대상자가 선정된 광주역세권 복합개발사업의 속도감 있는 추진, 2026년 경기도 체육대회 유치를 위한 광주종합운동장 건립 등 ‘3대가 행복한 50만 자족도시를 만들기 위해 더욱 공격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남은 임기를 채울 것을 약속했다.

 

지난 29일 방 시장은 광주시 육아종합지원센터,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더누림플랫폼, 보훈회관,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하여 3대를 구성하는 각계각층의 의견을 듣고 시정에 대해 설명하는 시간을 가졌다.

 

▲ 지난 29일 민방세환 광주시장은 민선8기 출범 1년 맞아 육아종합지원센터을 방문하여 민생 현장에서 소통하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제공 = 광주시)

 

첫 번째 방문지로 육아종합지원센터를 선택한 방 시장은 학부모와 관련 종사자들을 만나 의견을 나누고, 민선8기 출범 초기 발달장애 아동의 시설이용 활성화를 지시한 사항에 대한 지난 1년의 사업성과를 직접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다. 아울러, 공약사항인 분관 추가 설치·운영에 있어서도 차질없이 추진해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에 걸맞은 보육 환경을 지속적으로 만들어 줄 것을 관계자들에게 당부했다.

 

이어서 방문한 광주시 청년지원센터 더누림 플랫폼은 청년을 대상으로 역량강화, 창업지원, 고민상담, 거버넌스 프로그램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해 관내 청년들에게 좋은 호응을 받고 있는 곳으로 방 시장은 청년 10여명과 함께 청년시책과 광주의 미래비전에 대해 논의하는 한편, 청년의 의견을 듣고 개선점을 함께 모색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보훈회관과 노인종합복지관을 방문한 자리에서는 호국 보훈의 달 마지막 날을 맞아 6월에 개최된 다양한 보훈행사 추진에 대한 노고에 감사를 표하고 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어르신 복지시책에 대한 의견을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방세환 시장은 민선82년차를 맞아 시민들이 변화를 체감하고 3대가 모두 행복을 누릴 수 있는 시책추진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권중섭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