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1.7.26 14:43
 https://www.joongboonews.com/news/144998
발행일: 2011/12/24  편집부
경기언론인연합회 창립식


화면크기:

앵커 : 권중섭

경기언론인연합회가 발대식에 이어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창립식이 열리고 있습니다. 경기도민의 알권리를 충족시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어 안봉숙 기자가 취재했습니다.

 

리포트 : 안봉숙

경기언론인연합회 9개 회원사는 지난 15일 발족식을 시작으로 23일 창립식이 경기도 소회의실에서 열리고 있습니다.

 

경기언론인연합회는 직종 언론사별 전문기자들로 구성해 다양한 도민의 알권리가 예상되고 있습니다.

 

창립식 행사 진행을 전경만 경기리포트 국장이 하고 있습니다.

 

멘트 : 전경만 경기리포트 국장

 

지금까지는 경기도청에 출입하는 기자들은 일간지 위주로 획일적인 보도를 했다고 본다면 경언련 회원사는 일간지, 주간지, 인터넷방송 등 전문기자들로 구성해 다양한 목소리를 낼 수 있다는 것입니다.

 

경기언론인연합회 창립식에서 안상일 초대 회장의 인사말을 통해 다음과 같은 목적사업을 하겠다고 있어 들어보겠습니다.

 

멘트 : 안상일 경언련 회장

 

이어서 경기도의회와 수원시의회 의원들은 올 한해동안 가장 의정활동을 잘한 의원들에게 의정대상 시상을 해 주고 있습니다.

 

멘트 : 경기도의원 대상 시상식

 

경기도의회와 수원시의회 의정대상을 받은 의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그러는가하면 의정대상 의원들과 경기언론인연합회 회원들도 같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한나라당 경기도의원들도 기념촬영을 하고 있고 이재삼 교육의원 가족, 친지들도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강장봉 수원시의회 의장을 비롯한 시의회 사무국에서도 대거 참석해 기념촬영을 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경기언론인연합회는 올 한해동안 도민을 위하고 시민을 위한 의원들의 의정대상이 주어지고 앞으로도 경언련은 국민의 알권리와 기자사명과 윤리에 투철한 경기언론인연합회가 되겠다고 안상일 경기언론인연합회 회장의 인터뷰를 들어 보겠습니다.

 

인터뷰 : 안상일 회장

 

또한 경기언론인연합회를 이끌 전경만 대변인의 포부도 들어보겠습니다.

 

인터뷰 : 전경만 대변인

 

경기언론인연합회는 경기도 1천200만 도민의 알권리를 충실히 하고 회원사 기자들의 투철한 사명과 윤리도 갖춰 나가 정직한 보도로써 대변자 역할이 주목되고 있는 가운데 이렇게 경기언론인연합회는 회원사를 중심으로 경기도민의 알권리를 충실히 전달할 것으로 보입니다.

 

중부뉴스 안봉숙입니다.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