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20.7.2 09:05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http://www.joongboonews.com/news/161213
발행일: 2017/12/28  편집부
경기도의회, 지방분권 선제적 대응위해 조직개편 박차
- 제10대 상임위원회 개편 TF팀 가동 -

경기도의회가 내년 제7회 지방선거 맞춰 제10대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 조직 개편을 위한 TF를 운영한다.


28일 경기도의회에 따르면 2018년 2월 중 공직선거법 개정으로 제10대 경기도의원 수 증가가 예상됨에 따라 지방분권 및 자치권 확보를 위한 선도적 역할 수행과 보다 효율적인 의정활동을 위해 TF를 통해 상임위원회 개편을 검토하고 본격화 할 것이라고 밝혔다.


도의회 운영위원회(위원장 김종석) 직속으로 설치되는 이번 TF에서는 ▲위원회의 효율적이고 적절한 권한 배분을 위한 위원회의 통합․분리 및 위원 수 배정 ▲자치입법의 질적 수준 향상을 위한 법제위원회 신설 ▲소통 의정활동을 위한 상임위 소관 직무 조정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할 예정이다.



김종석 경기도의회 운영위원장은 “그동안 경기도의 인구, 재정, 조직이 늘어남에 따라 경기도의회도 양적․질적으로 많은 변화가 있었으며, 차기 지방선거 때에 헌법 개정이 가시화되는 상황에서 경기도의회의 역량강화를 위한 선제적인 제도 개선이 필요하다.”며 TF팀 추진 배경을 밝혔다.


이번 상임위 개편 TF 활동을 통한 위원회 조정안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및 위원회 구성․운영 조례' 개정안을 통해 2018년 2월에 개최될 제325회 임시회에 상정될 예정이다.


한편 상임위 개편 및 직무조정 방안을 마련하기 위하여 경기도의회 운영위원회는 지난 2016년 10월부터 10개월간 '경기도의회 상임위원회와 의회사무처의 기능 및 조직 개선방안 연구용역'을 수행한 바 있다.


권중철 기자


편집부의 최신기사   [ 다른기사 더보기 ]

 
  l   회사소개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   개인정보보호정책   l   제휴문의   l